컨텐츠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최신정보

최신정보

요오드 관련 뉴스기사, 방송, 상품, 홈페이지 등의 최신정보를 제공합니다.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한 환경호르몬..갑상선 기능저하증 주의(추위, 가려움증, 탈모 증상 있다면 불현성 갑상선 저하증 의심)
제목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한 환경호르몬..갑상선 기능저하증 주의(추위, 가려움증, 탈모 증상 있다면 불현성 갑상선 저하증 의심)
작성자 요오드 연구소 (ip:)
  • 작성일 2021-02-25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140
  • 평점 0점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한 환경호르몬..갑상선 기능저하증 주의


추위가려움증탈모 증상 있다면 불현성 갑상선 저하증 의심


아시아뉴스통신=서영웅 기자 2015.03.13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792888&thread=10r03

 

어린아이부터 노년층까지최근 아침저녁으로 심한 중국발 황사바람이 기승을 부리면서 심한 기침이나 가래 등 독감증상을 겪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여기에 가려움증피부염건조증탈모 등에 대한 피부질환까지 사람들을 괴롭히고 있는 요즘이다.

 

황사로 인한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감기와 호흡기질환피부질환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특히 이 중 가장 우려 되는 것은 은밀하게 체내에 쌓이고 있는 미세먼지로 인한 환경독소다.

 

환경독소는 다른 장기에 비해서 신진대사를 담당하는 주요기관인 갑상선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다갑상선은 매우 중요한 호르몬 기관으로 다른 장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아서 환경독소에 민감하기 때문이다.

 

갑상선기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환경오염 물질로는 염소브롬플루오르 등이 있는데이런 물질은 할로겐족 원소로 요오드와 화학성질이 비슷해 갑상선 내에서 요오드와 경쟁함으로써 요오드가 결핍된 결과로 나타날 수 있다.

 

이렇게 환경호르몬으로 인해 체내에 요오드가 결핍되면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나타날 확률이 높아진다.

 

만약 혈액검사를 포함한 갑상선 기능 검사에는 이상이 발견되지 않지만 저하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실제로는 갑상선기능이 저하된 것으로 생각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갑상선 기능이 저하될 때 나타나는 증상은 피부건조탈모체중증가손발추위수족냉증피부가려움증생리불순무기력증소화불량변비 등으로복합적으로 나타날 때 갑상선호르몬 검사 결과에 상관없이 갑상선 기능 저하 증상으로 의심해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병원에서는 갑상선에 이상이 발생했을 때 요오드의 섭취를 줄일 것을 권유한다하지만 실제 요오드는 갑상선암이나 갑상선 결절을 일으키는 원인물질이 아니라 갑상선호르몬을 생산하고 면역기능을 활성화시키며 항암작용이 있는 유익한 영양소다.

 

행복찾기한의원 차용석 원장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에 대해 “요오드를 보충하는 방법으로는 해조류나 천일염 그리고 요오드가 풍부한 채소를 먹는 방법 이외에 영양제를 복용하는 방법이 있다요오드를 충분히 섭취하면 항암작용이 있는 요오드락톤(Iodolactone)이라는 물질이 우리 몸 안에서 생성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조류 섭취의 경우 해양오염의 문제 때문에 중금속 오염 등의 위험성을 고려해야 한다갑상선질환의 치료목적이라면 일정기간은 요오드를 영양제의 형태로 복용하고 이후 건강유지의 목적이라면 청정지역의 오염되지 않은 해조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