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최신정보

최신정보

요오드 관련 뉴스기사, 방송, 상품, 홈페이지 등의 최신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소하게 여겼던 수족냉증, 갑상선기능저하증 발병신호
제목 사소하게 여겼던 수족냉증, 갑상선기능저하증 발병신호
작성자 요오드 연구소 (ip:)
  • 작성일 2021-01-08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163
  • 평점 0점

사소하게 여겼던 수족냉증, 갑상선기능저하증 발병신호


정확한 발병 원인과 그에 맞는 효과적인 치료법 아는 것이 중요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682211&thread=09r02

(아시아뉴스통신=최석환기자) 기사입력 : 2014년 07월 09일 11시 35분




 자료사진./아시아뉴스통신 DB



직장인 김모(42)씨는 지난 겨울부터 유독 손, 발 부위가 차가워지는 수족냉증으로 인해 장갑과 수면양말 없이는 활동할 수 없을 정도로 불편함을 겪어왔다. 겨울이 지나가면 자연스럽게 나아질 것이라는 생각으로 버텨왔지만, 좀처럼 치유되지 않고 외부날씨와는 상관없이 차갑고 잘 붓는 현상이 나타났다.


이에 김모씨는 가까운 병원을 찾아 여러가지 검사를 받았고 갑상선기능저하증이 발병해 나타난 증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이란 우리 몸에서 필요로 하는 갑상선호르몬의 양이 기존에 비해 부족해지는 병이다. 갑상선의 결함이나 활동성이 거의 없는 호르몬이 생산되면서 나타난다. 최근 이 질환이 많이 발병하는 이유는 자가면역질환인 하시모토 갑상선염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하시모토 갑상선염이 발병하면 갑상선 내 호르몬 수치가 정상이지만 면역항체의 수치가 높아 갑상선의 기능이 저하된다. 손, 발 부위가 잘 붓고 차가우며, 식사량과는 상관없이 체중이 증가하는 증상이 나타난다. 또 쉽게 체하거나 소화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


갑상선기능저하증 환자는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갑상선내 호르몬이 부족해 생기는 질환이기에, 염분이 있는 식품이나 해조류 등을 충분히 섭취해 필요한 요오드를 보충하는 것이 치료와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증상이 악화된다면 전문가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알려졌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