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최신정보

최신정보

요오드 관련 뉴스기사, 방송, 상품, 홈페이지 등의 최신정보를 제공합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 식욕 없는데 살찌는 것은 '증상'...갑상선에 좋은 음식 알아두자
제목 갑상선기능저하증, 식욕 없는데 살찌는 것은 '증상'...갑상선에 좋은 음식 알아두자
작성자 요오드 연구소 (ip:)
  • 작성일 2019-04-08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54
  • 평점 0점

갑상선기능저하증, 식욕 없는데 살찌는 것은 '증상'...갑상선에 좋은 음식 알아두자


김재윤 기자2016-12-06

http://www.ajunews.com/view/20161206091628961

 

갑상선기능저하증의 증상을 알아두고 진단을 통해 대비하는 것이 좋다.

갑상선이 문제가 발생해 갑상선 호르몬을 만들지 못하거나 갑상선에서 호르몬을 생성하게 하는 신호에 문제가 있어 갑상선 호르몬을 필요량 보다 적게 만드는 경우가 있다. 이처럼 우리 몸에 갑상선 호르몬 농도가 떨어지게 되는 것을 갑상선기능저하증이라고 한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의 원인은 여러가지다. 먼저 자가 면역성 갑상선염이 있는데 갑상선 호르몬을 만드는 갑상선 자체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가장 흔한 원인이다. 갑상선에 다른 질병이 있어 수술로 절제한 경우에는 갑상선 호르몬을 생성할 수 없기 때문에 갑상선기능저하증이 나타난다. , 방사성 동위원소 치료와 같은 치료과정에서 합병증으로 관련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이 발생하면 갑상선 호르몬의 부족으로 에너지 대사가 떨어지므로 심장 박동수(맥박)나 체온 조절 등의 필수 기능도 떨어지며 그 외 대사 저하와 관련된 여러 가지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증상이 점진적으로 나타나서 환자 자신이 알아차리지 못하는 경우도 많으며 증상의 정도도 기능 저하 정도나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갑상선 기능이 저하되면 쉽게 피로하며 의욕이 없어지며, 기억력이 감퇴하고 집중력도 떨어진다. 또한 몸이 붓고 식욕은 없는데도 체중이 증가하게 된다. 남녀 모두 변비가 흔해지는데 여성의 경우에는 월경량이 늘어난다. 몸이 추위를 잘 타게 되거나 땀이 잘 나지 않으며 피부는 건조해지는 증상도 나타난다.

갑상선기능저하증에는 요오드(아이오딘)가 풍부한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씨리얼, 호밀빵, 생선, 해물류(새우, , 꽃게 등), 달걀, 육가공품(, 베이컨 등), 해조류(다시마, , 미역, 파래 등), 가공 치즈 등은 요오드가 풍부해 관리차원에서 권장할만한 음식들이다. , 식이요법의 도움을 받고자 할 때는 음식의 열량을 조절해주면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